레저·헬스 헬스

엄지원, 엉뽕 의혹에 결국 입 열었다.."조만간 인증 영상 공개하겠다" [헬스톡]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20 17:00

수정 2026.02.20 17:00

사진=엄지원 SNS
사진=엄지원 SNS

사진=엄지원 SNS
사진=엄지원 SNS

[파이낸셜뉴스] 배우 엄지원이 이른바 '엉뽕(엉덩이 보정 속옷)'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엄지원은 지난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엉뽕 관련 댓글을 봤다. 그런데 엉뽕이 아니라서 미안하다”며 2025 KBS 연기대상 시상식 당시 화제를 모았던 ‘엉뽕 논란’을 언급하며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

이어 “그 라인을 유지하기 위해 정말 노력하고 운동을 많이 한다. 괜히 생긴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만간 유튜브를 통해 인증 영상을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엄지원은 지난해 12월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5(AAA)에서 완벽한 드레스 핏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소속사 ABM컴퍼니는 "AAA 2관왕 #엄지원의 드레스 피팅기, 여러분의 pick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엄지원이 시상식 참석을 위해 드레스 4벌을 직접 입어보는 모습이 담겼다.

엄지원은 심플한 블랙 시스루 원피스부터 가슴 라인이 절개된 블루 드레스, 화이트 드레스, 그린 드레스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우아한 자태와 실루엣을 뽐냈다. 해당 영상은 396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완벽한 엉덩이 모양 갖기 위한 수술과 운동


한편, 해외에서는 완벽한 엉덩이 모양을 갖기 위해 '엉덩이 확대술(BBL)을 받기도 한다.

엉덩이 확대술은 엉덩이 모양이나 크기를 바꾸는 수술이다. 복부나 허벅지 등에서 자가 지방을 채취해 엉덩이에 주입하거나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근 뉴욕타임스와 미국성형학회는 미국 내 성형수술 분야에서 폭증하고 있는 수술로 엉덩이 확대술을 꼽았다.

그러나 BBL 수술은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큰 부작용이 뒤따른다. 영국 국민건강보험(NHS)에 따르면 BBL 수술로 인한 사망 위험은 다른 미용 시술의 최소 10배다.

합병증도 감염, 농양, 괴사, 셀룰라이트염, 필러 이동, 결절 등 다양하다. 수술을 할 때는 최소 3~5군데를 절개해야 하기에 과다 출혈로 이어지기도 한다.

엉덩이 확대술이 위험한 이유는 엉덩이에 심장으로 직결되는 정맥인 하대정맥이 있기 때문이다. 지방을 이식하기 위해서는 긴 튜브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 기구를 정교하게 통제하기 어려워 지방세포가 하대정맥으로 흘러들어갈 가능성이 있다. 지방세포를 하대정맥에 잘못 주입하면 심장과 폐를 막아 즉시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BBL 수술이 아직 대중화되진 않았지만 최근 엉덩이에 지방이식을 받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부작용이 큰 수술인 만큼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부작용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의사의 숙련도, 전문 장비 보유 여부, 수술 후 사후관리 방법 등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엉덩이 강화 운동..스쿼트·힘 쓰러스트

부작용을 감수하기보다 엄지원처럼 운동을 통해 엉덩이를 안전하게 키우는 것도 현명하다.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으로는 대표적으로 힙 쓰러스트와 스쿼트가 있다. 힙 쓰러스트는 벤치에 등을 기대고 누워 어깨너비로 발을 벌린 후 무릎을 구부린다. 그 다음 엉덩이를 위로 들어 올렸다가 천천히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된다.
엉덩이 근육과 햄스트링을 발달시켜 힙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쿼트는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하체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준다.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최대한 앉았다 일어서는 것을 반복하면 된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