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ESG 성과 담아" LX하우시스, 15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LX하우시스 직원들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보고 있다. 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 직원들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보고 있다. LX하우시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LX하우시스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올해도 발간했다.

28일 LX하우시스에 따르면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올해까지 15년 연속 보고서를 냈다. 우선 환경(E) 분야에서 시설 개선과 에너지 사용량 관리 활동 등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LX하우시스 온실가스 배출량은 10만2737t 규모로 전년 대비 9.5% 줄었다.

사회(S) 분야에서는 기존 동반성장 활동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협력사 ESG 역량 강화'에 집중한 내용을 다뤘다. 협력사 환경경영 개선을 돕고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밀착 관리를 시행했다. 아울러 사내외 인권 리스크를 예방하기 위한 인권 정책을 운영했다.

지배구조(G) 분야에서는 전사적 '반부패 위험 평가'를 도입했다. 더불어 ESG위원회 역할을 환경·안전 중장기 목표와 탄소중립 등 ESG 정책에 대한 최종 승인 기구로 권한을 확대했다. LX하우시스는 ESG 경영을 통해 한국ESG기준원에서 실시하는 ESG 평가에서 10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올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 분야 성과뿐 아니라 인권경영 정책 강화와 ESG위원회 권한 확대 등 내용을 충실히 담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ESG 경영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기자 정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