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알림 사고·알림

파이낸셜뉴스 창간기념 연중 기획사업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6.22 04:41

수정 2014.11.07 14:16


파이낸셜뉴스가 다채로운 창간기념사업을 펼칩니다.

국제금융전문가들과 노벨경제학상 수상자가 참여하는 초대형 ‘국제투자포럼’을 7월12일 서울에서 개최합니다. ‘fn증권금융연구소’도 설립해 벤처기업과 신기술을 종합평가하고 컨설팅할 ‘fn벤처기술평가단’을 7월부터 출범시킵니다. 이와 함께 창간기념 이벤트로 건전한 주식투자문화의 정착을 위한 ‘사이버 모의주식투자게임 5억원을 잡아라’ 행사를 연중 실시합니다.파이낸셜뉴스는 미국 ‘배런스(Barron’s)스마트 머니(Smart Money)’와 기사 전재 계약을, 증권금융뉴스 전문 인터넷사이트인 ‘e-daily’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경제기사를 24시간 실시간서비스할 수 있는 체제도 구축합니다.
아파트 투자의 새로운 지표가 될‘FCR 아파트투자지표’를 개발, 독자들에게 서비스하며 11월 ‘韓?中?日 건설부동산세미나’를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와 개최합니다.

▲세계석학.국제금융전문가 초청 국제투자포럼 7월12일 개최

서울 국제투자포럼에는 미국 밀큰연구소 도널드 스트라스하임 사장을 비롯,힐튼 루트 세계경제연구실장,제임스 바스 수석연구원과 노벨경제학상 수상자가 참석합니다.

밀큰연구소와 본사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투자포럼은 국제금융시장의 현황을 설명하고 한국금융시장의 그 원인과 미래를 진단하게 됩니다.

▲fn증권금융연구소 설립.벤처기술평가단 7월 출범

fn벤처기술 평가단은 벤처기업의 기술과 경영,성장성,투자가치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 평가, 그 내용을 파이낸셜뉴스 지면을 통해 벤처투자자들에게 알려줄 것입니다.

▲상금 5억 국내최대규모 주식투자게임 연중실시

오는 26일부터 실시하는 사이버 모의주식투자게임은 총상금이 5억원으로 국내 주식투자게임사상 최고액의 대회입니다. 상금은 7월부터 12월까지 일별,주별,월별,분기별수익률 상위자들에게 최고5000만원까지 주어집니다.

▲아파트투자의 새지표 FCR아파트투자지표 개발

파이낸셜뉴스가 한국건설산업연구원·부동산114와 공동 개발한 FCR아파트투자지표는 매월 본지 지면에 게재돼 독자들이 아파트투자를 주식이나 채권투자와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이낸셜뉴스가 개최하는 창간기념사업에 독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미국 양대 증권금융전문지 배런스 스마트 머니와 기사 제휴

미국 월스트리트의 양대 증권·금융 전문지인 배런스(Barron’s) 스마트머니(Smart Money)와 기사 전재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들 매체는 세계적인 경제일간지 ‘월스트리트 저널’의 자매지로서 뉴욕 증권시장을 비롯한 세계증시에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는 유력한 전문지입니다.
본지는 매주 금(배런스), 토요일(스마트 머니)자 본지 A2면에 영문칼럼을 통해 독자여러분에게 월가의 생생한 재테크 정보 및 금융가 동향을 전해 드릴 것입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