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알림 사고·알림

[사고] 인터넷 에세이 ·만평 7월4일부터 주1회 게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7.03 04:44

수정 2014.11.07 14:04


파이낸셜뉴스는 4일부터 초고속 정보화시대의 길라잡이 역할을 해 줄 인터넷 에세이 ‘정보고속도로 가로등’과 정보화물결을 주제로 한 만평 ‘제5의 물결’을 싣습니다.

‘정보고속도로 가로등’은 미국 유수의 신문에서 정보화 관련 탐사 보도 기사로 명성을 쌓은 미 디트로이트 뉴스 데이브 패럴 기자의 칼럼 ‘Roadside Attractions Along the Information Highway’를 본지가 특약을 맺어 게재하는 것으로 정보화시대에서 알짜 정보를 이용하는 법,인터넷 여행을 하면서 발견할 수 있는 흥밋거리들이 다뤄질 예정입니다.필자 데이브 패럴은 지난 12년간의 보도활동으로 전미 전문기자협회 탐사보도상,캘리포니아?^미시건 연합언론인상 등 수상했으며 현재 디트로이트 뉴스 외에 미국 각지의 신문과 신디케이트를 맺어 인터넷 관련 칼럼을 집필하고 있습니다.

‘제5의 물결’은 리치 테넌트가 컴퓨터 전문가가 아닌 일반 이용자의 입장에서 부딪히게 되는 문제들을 만화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지난 1981년부터 현재까지 미 전역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고급 정보화 만평입니다.리치 테넌트는 지난 1977년부터 컴퓨터 전문잡지인 ‘컴퓨터월드’,‘페더럴 컴퓨터 위크’ 등에 장기연재를 해왔으며 현재 미국 각지는 물론 유럽과 아시아 등지에서 발행되는 고급 컴퓨터 잡지에 기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