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알림 사고·알림

[社告]기업컨설턴트 스쿨 29일 오픈

조남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9.25 05:07

수정 2014.11.07 12:47



파이낸셜뉴스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컨설턴트 스쿨 'CEO & Consultant Course'를 29일 첫 개설한다.

파이낸셜 뉴스와 능률협회컨설팅은 ▲기업과 사회에서 필요로하는 전문 경영인의 능력 제공 ▲기업을 보는 종합적인 역량 제공 ▲차기 CEO 및 컨설턴트 양성 ▲21세기 변화를 주도하는 능동적 전문경연인의 자질제공 ▲헤드업체와 인적자원 공유를 목적으로 컨설턴트 스쿨을 열었다. 3개월 과정이며 오는 2001년 12월까지 이어진다.

◇컨설턴트스쿨 입학 대상자 = 공·사기업 임원 및 CEO와 경영컨설턴트 희망자·금융권 임원 및 되직 예정자 ·종합적 시각을 작추려는 창업예비자를 우선 대상으로 한다. 또 기업 경영·세무·회계 기법을 선지화하고 전문화하려는 중소기업 임직원도 가능하다.

◇컨설턴트 스쿨 과정의 특장점 = 기업컨설팅 수행경험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유일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턴트 교육과정이다.
건설팅 경험이 풍부한 국내외 컨설턴트·저명교수 및 학계 전문가·기업체 실무 경험자로 최고의 강사진을 갖췄다.

◇수료후 특전 = 심사를 거쳐 능률협회그룹 및 민간자격협회가 인정하는 자격증을 부여하며 교육 수료후 한국경영컨설팅협회(가칭)를 구성, 회원으로 가입시켜 회원간 활발한 교류를 가질 수 있게 할 방침이다.


◇교육과정 = ▲종합지식습득 ▲경험지식 체계화 ▲의식변화등 3개과정으로 나눠 가르치며 3개월간 총 강의시간은 120시간. 종합지식습득 돠정은 전략경영, 재무·회계, 마케팅, 생산·품질 등 9개 분야로 경영계획, 생산관리 및 전략, 노사관계 , 뉴 비즈니스 패러다임 등에 대해 교육한다. 문의할 곳은 능률협회컨설팅 컨설턴트 스쿨.(02)6378-8701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