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TV·방송

[볼만한 영화] 바람피기 좋은 날 外

정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7.02.08 16:49

수정 2014.11.13 16:58



■바람피기 좋은 날 ▨감독 장문일 ▨주연 김혜수 윤진서 ▨장르 드라마 ▨등급 18 ▨내용 ‘유부녀의 불륜’을 소재로 한 섹스 코미디. 러닝타임의 절반 이상을 베드신으로 채우는 불륜 관계를 소재로 다루면서도 전혀 무겁지 않은 코미디 형식을 덧씌웠다. ‘타짜’로 흥행배우의 반열에 오른 김혜수와 ‘올드보이’ 등에 출연했던 윤진서가 불륜의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김관장 대 김관장 대 김관장 ▨감독 박성균 ▨주연 신현준 최성국 ▨장르 코미디 ▨등급 ⑮ ▨내용 설 연휴를 겨냥한 휴먼 액션 코미디로 김씨 성을 가진 3명의 남자들이 ‘웃음’을 책임진다. 신현준이 태껸도장 김 관장, 최성국이 검도도장 김 관장, 권오중이 쿵푸도장 김 관장으로 나온다. ‘가문의 영광’ 시리즈로 재미를 톡톡히 본 태원엔터테인먼트가 제작했다.

■그놈 목소리 ▨감독 박진표 ▨주연 설경구 김남주 ▨장르 드라마 ▨등급 ⑫ ▨내용 70대 노부부의 사랑과 성을 그린 ‘죽어도 좋아’와 멜로영화 ‘너는 내 운명’ 등을 통해 실제 사건을 스크린에 담아온 박진표 감독의 세번째 작품으로 지난 91년 발생한 이형호 군 유괴사건을 소재로 했다.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의 강동원이 얼굴 없는 ‘그놈’ 목소리를 연기했다.

■황후화 ▨감독 장이머우 ▨주연 궁리 저우룬파 ▨장르 무협액션 ▨등급 18 ▨내용 중국이 할리우드에 대적하기 위해 작심하고 만든 중국판 블록버스터. 중국 영화사상 최대 규모인 450억원의 제작비를 투입해 화려한 색채의 영상미학을 구현했다. 중국 역사상 가장 화려했다는 당나라 말기 황실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궁중 암투를 장이머우식 탐미주의로 채색했다.


■미녀는 괴로워 ▨감독 김용화 ▨주연 김아중 주진모 ▨장르 코미디 ▨등급 ⑫ ▨내용 국내에서만 30여만권이 팔린 일본의 동명 베스트셀러 만화를 각색한 코미디 영화. CF로 스타덤에 오른 신인배우 김아중이 첫 주연을 꿰찬 작품으로 몸무게 95㎏의 ‘뚱녀’ 한나가 성형수술을 통해 ‘S라인 미녀’로 재탄생하면서 벌어지는 기발한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엮었다.

■로보트태권브이 ▨감독 김청기 ▨장르 SF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관람가 ▨내용 지난 76년 개봉된 김청기 감독의 SF 애니메이션을 디지털 기술로 되살린 디지털 복원판. 못생긴 외모 때문에 망신을 당한 뒤 복수심에 지구를 멸망시키려는 천재 물리학자 카프에 맞서 세계평화를 지키려는 훈이와 태권V의 활약상을 그렸다.
복원과정에서 음향과 대사가 새롭게 입혀졌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