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꿀피부
이민정처럼 촉촉하고 윤기 흐르는 '꿀피부'를 연출하려면 기초화장 단계에서 피부의 유.수분을 적절하게 조절해야 한다.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스킨 에센스에 페이스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얼굴에 흡수시켜주면 윤기 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기초 케어 후 촉촉한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을 스펀지에 덜어 여러 번 두드려가며 흡수시킨다. 원래 피부톤과 너무 차이가 나지 않도록 소량씩 얇게 펴 바르는 것이 요령. 그 후 잡티가 두드러진 부분을 컨실러로 가볍게 커버한 뒤 손가락으로 두드려 페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날렵하고 세련된 눈썹
이민정은 날렵한 느낌의 일자눈썹을 연출해 세련된 이미지를 자아냈다. 이민정처럼 눈썹을 연출하려면 눈썹 산을 정리해 일자 모양으로 다듬은 후, 리퀴드 타입 아이브로 마스카라를 가볍게 터치해 곧고 진하게 만들어준다.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를 바를 때는 숯이 적은 눈썹 꼬리나 아랫부분은 짙게, 숯이 많은 눈썹 앞머리는 옅게 칠해 눈썹톤을 균일하게 맞춘다.
#은은한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
이민정은 은은한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으로 스타일링 포인트를 줬다. 차분한 브라운 톤 컬러를 활용하며 그윽하고 분위기 있어 보이는 이민정의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먼저 밝은 베이지 컬러를 눈두덩 전체에 발라 유분기를 잡아준 뒤 브라운 컬러 섀도를 쌍꺼풀 안쪽과 언더 부분에 펴 발라 준다. 그 후 다크 브라운 컬러를 눈꼬리 부분에 발라 전체적으로 브라운 컬러가 그라데이션 되도록 만들어준다. 언더라인을 따라 밝은 베이지 컬러를 발라주면 애교살이 도드라져 눈물을 머금은 듯 촉촉한 눈망울을 연출할 수 있다.
섀도 연출 후 블랙 젤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따라 아이라인을 그려주고 눈꼬리는 위쪽으로 살짝 뺀다. 언더는 브라운 펜슬 아이라이너로 점막 부분을 자연스럽게 채워준다. 그 후 속눈썹을 컬링하고 마스카라로 마무리하면 청순하고 분위기 있는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러블리한 핑크 립
드라마 속에서 이민정은 너무 매트하지도, 글로시하지도 않은 자연스러운 핑크 립을 선보였다. 립스틱의 핑크 색상을 예쁘게 표현하기 위해선 립 컨실러로 입술색을 톤다운 시킨 후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그라데이션하듯 발라준다. 아이 메이크업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좀 더 누디한 색상의 베이비 핑크 컬러를 택하면 자연스러운 립 컬러가 완성된다.
사진출처 : MBC 수목드라마 '앙큼한 돌싱녀' 홈페이지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