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안드로이드 버전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용자가 남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는 버튼이 사라져 일부 회원이 혼란이 빠졌다. 4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리뷰에 따르면, 게시물 버튼이 사라진 현상은 지난 2일부터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기존 이용자는 게시물 오른쪽 위의 아이콘(…) 내 '삭제' 버튼을 눌러 타임라인에 남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날 안드로이드 버전 이용자는 게시물의 '삭제' 버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은 1월29일 진행된 206.0.036.105 버전이 업데이트된 이후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페이스북에 남긴 게시물을 삭제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게시물을 남기는 공간의 오른쪽 위를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기능 안에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다. IOS버전에서는 이 기능을 '게시물 관리'로 표기했다.
페이스북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삭제'를 별도의 기능으로 분리하며 게시물 별로 제공하던 삭제 버튼을 없앤 것으로 보인다. 실제 업데이트된 '게시물 관리'에서는 여러 개의 게시물을 일괄 삭제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그러나 삭제 버튼이 사라진 것에 대한 페이스북의 공지나 고객센터 내 안내가 수정되지 않아 안드로이드 이용자의 혼란이 가중됐다. 한편 IOS 버전 페이스북 앱과 PC 버전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삭제 버튼을 찾아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