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출판

예스24, 세계 책의 날 기념 이벤트 진행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22 15:15

수정 2020.04.22 15:15

예스24 '세계 책의 날 기념 도서 기획전 이벤트'
예스24 '세계 책의 날 기념 도서 기획전 이벤트'
[파이낸셜뉴스] 온라인 서점 예스24가 오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아 독서를 장려하고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유네스코의 노력에 동참하고자 '책'의 소중한 가치를 조명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예스24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도서를 소개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 소개된 도서와 MD 추천 도서를 포함해 국내외 도서 및 중고 직배송 도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접어서 사용할 수 있는 책 모양의 점착 메모지 '문학 폴딩북 스티키'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세계 책의 날 기념 '예스 리커버'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예스 리커버 에디션은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책방 심부름꾼 소년'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동화 '책과 노니는 집'으로 책등을 엮은 실이 그대로 드러나는 옛 책의 느낌을 살린 독특한 커버가 특징이다. 해당 도서를 포함해 어린이 분야 도서를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새로운 책 표지를 활용한 지함필통 또는 고서노트를 받을 수 있다.

세계 책의 날 당일인 23일 하루 동안에는 전국 예스24 중고서점 9개 매장에서 상품 구매 또는 바이백 서비스 이용 시 비누 장미꽃과 기념 카드, 중고 도서 1000원 할인권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념품은 매년 4월 23일에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는 스페인 까딸루냐 지방의 풍습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예스24 관계자는 "독서에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독서 문화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