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아이스크림에듀, ‘2020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

이유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08 16:04

수정 2020.09.08 16:04

아이스크림에듀, ‘2020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

[파이낸셜뉴스]초중등 스마트홈러닝 ‘AI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는 ‘2020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해 ‘학습격차’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에듀의 혁신과 글로벌 확산을 목표로 정부 및 민간 부문 주요 교육 관계자들이 총집결해 미래의 교육개혁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9일부터 11일까지 ‘에듀테크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온라인 박람회로 열린다.

온라인 가상 전시관은 공간별로 △Hall 1: 정책홍보관, 교육용 기자재 △Hall 2: 에듀테크 솔루션 △Hall 3: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스마트교실을 위한 솔루션과 콘텐츠 △Hall 4: 원격교육 및 클라우드 플랫폼 등으로 나눠져 있으며, 컨퍼런스홀에서는 온라인 세미나가 열린다.

홀2(Hall 2)에 자리한 아이스크림에듀 부스에서 방문객들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원격수업 확대로 더욱 심화되고 있는 ‘학습격차’에 대한 솔루션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에 따르면, AI홈런의 학교 교과와 연계된 콘텐츠와 AI 학습분석을 통한 개인별 맞춤학습 처방으로 올바른 학습습관 개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학교/기관을 위한 AI 학습분석 시스템 지원 사례도 공유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그동안 학교 및 기관과의 다양한 협약과 제휴를 통해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자녀를 지원하며 교육 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활발히 펼쳐 왔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신아름 제휴사업/CSR팀 팀장은 “아이스크림에듀는 업계 최초로 초등 스마트 홈러닝 서비스를 시작한 에듀테크 선두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끝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누구보다 앞선 AI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그동안 수집된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적극 반영해 개발한 신규 디바이스를 10월 중 대공개할 예정이며, 뉴 AI홈런북 출시를 앞두고 대국민 애칭 공모전도 진행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