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정청래 "조은산 난독증이냐, 내가 말한 '정치꾼'은 김종인 금태섭류…"

뉴스1

입력 2020.10.22 10:15

수정 2020.10.22 10:45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진인 조은산씨가 자신의 진의를 왜곡했다며 이제 그만 붓을 내려 놓으라고 요구했다.

정 의원은 22일, '시무7조'로 유명세를 탄 조은산씨가 자신을 향해 '이재명 경기지사를 포퓰리스트로 보는 혜안을 가진 소신파'라며 조만간 금태섭 전 의원 뒤를 따라 민주당을 탈당할 것이라고 조롱하자 페이스북을 통해 즉각 반박했다.

정 의원은 "(금태섭 전 의원 탈당과 관련해 내가 쓴) 정치인은 다음 세대를 걱정하고 정치꾼은 다음 선거를 걱정한다 것을 두고 (조은산씨는) 이재명 지사를 비판한 것이라고 해석했다"며 "지나친 난독증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내가 비판한 정치꾼은 이재명 지사가 아니라 자신의 출세를 위해 이당저당 옮겨다니는 김종인류, 당선을 목적으로 탈당하며 이당저당 옮겨다닌 구태정치인 정치철새들이다"며 "금태섭 의원도 이 부류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오히려 이재명 지사는 지금 당장 욕을 먹어도 다음 세대를 위해 논쟁적 주제를 던지는 다음 세대를 걱정하는 정치인이라고 생각한다"며 조씨가 잘못 짚어도 한참 잘못 짚었다고 했다.

이에 정 의원은 "실력이 없으면 세상을 보는 눈(혜안)이 없고, 시력이 떨어지면 천지분간을 못하게 된다"라며 "선비의 붓이 휘면 붓을 꺾어야 하고 곡학아세는 선비가 가장 경계해야 할 덕목이다"고 조씨를 질책했다.


더불어 정 의원은 "(조은산씨가) 나보고 국민의당에 입당을 하라 했는데 국민의 당은 한트럭을 갖다줘도 사양한다"고 뼈있는 말을 남겼다.

정 의원은 지난 21일 금태섭 전 의원에게 "철수형이 외롭다.
이럴 때 힘보태 주는 거다"며 다른 당에 갈 것이라면 국민의힘이 아닌 국민의당으로 가라고 비틀었다.

그러자 조은산씨는 "(만약 정청래 의원이 탈당한다면) 국민의당 입당을 권하고 싶다.
철수형이 외롭다 하지 않았나"라고 비꼬았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