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루데나 프로토콜, 블록체인 정보 공시 플랫폼 ‘쟁글’과 파트너십 체결해

3백만 유저 대상 블록체인 정보 투명하게 공개
루데나 프로토콜, 블록체인 정보 공시 플랫폼 ‘쟁글’과 파트너십 체결해
국내 인기 게임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겜톡톡’ 제작사 루데나 프로토콜은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포털 쟁글에서 루데나 프로토콜의 기업 정보와 최신 공시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겜톡톡의 Dapp 버전에서는 루데나 프로토콜의 기업 개요, 재무 정보, 토큰 정보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쟁글 프로필 리포트를 연동, 누구나 토큰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써 게이머들에게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 세계의 펀더멘털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루데나 프로토콜 팀은 현재 앱 기반 게임을 몇 주 내 Dapp 기반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쟁글을 활용해 블록체인 등 정보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일반 게임에서 블록체인 게임으로 기반 기술을 전환하면서 게이머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궁금증이나 우려 사항을 사전에 해결하기 위한 조치다.

쟁글은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 및 크립토 시장 내 유일한 정보 공시 포털로, 모든 유저가 투명하게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정보를 통합∙표준화해가고 있다.
쟁글은 또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에 대한 신용도 평가 및 공식 감사를 진행하면서 업계 내 신뢰를 얻고 있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업계에서 객관적 정보 및 지표를 제공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는 쟁글을 활용,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반 게임 생태계를 리드해가겠다는 포부다.

루데나 프로토콜의 조슈아 김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기업 전반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유저들을 쟁글과 같은 플랫폼으로 유도하여 새롭게 개선된 겜톡톡 Dapp 서비스에 대한 궁금증, 우려 사항 등 평가를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