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손인해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는 온라인 전문 교육 기관 이밸류마크의 학습관리시스템 '에듀퓨어'에 끊김 없는 온라인 강의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에듀퓨어는 온라인 평생교육 포탈 전문 사이트로 2009년 노동부 환급 기관 및 평생교육 시설로 인가받고 현재 일반인 및 기업 이용자를 대상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NCS강의·자격증 등 56개 이상의 다양한 교육을 온라인 강의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인터넷 이용자에게 대용량 콘텐츠의 초고속 다운로드 등 끊김 없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기술을 적용했다. 대규모 인원이 동시 접속으로 트래픽이 급증할 때도 원활하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다수의 서버가 네트워크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NAS)를 활용해 이용자가 원하는 용량을 선택해 유연하게 저장소를 확장 및 축소할 수 있고, 자체적으로 이중화 구성이 되어있어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이러닝 서비스가 필요한 곳에 효율적으로 사용돼 더 많은 교육 기관과 수강생들이 환경과 관계없이 학업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