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낮잠 30일 자면 170만원 드려요”..알바 지원하시겠습니까

“낮잠 30일 자면 170만원 드려요”..알바 지원하시겠습니까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잠을 자는 대가로 100만원 넘는 돈을 벌 수 있다는 알바가 화제다. 한 달 동안 매일 낮잠을 자면 1500달러(약 170만원)를 준다는 것이다. 외국 기업 채용 공고지만 한국에서도 지원이 가능하다.

7일 UPI통신에 따르면 침대 매트리스 평가 사이트 ‘이치나이트’는 30일간 매일 낮잠을 자고, 그 경험을 글로 작성할 ‘리뷰어’를 구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낮잠에 대한 다양한 이론을 확인하겠다는 게 해당 업체 의도다. 최상의 낮잠 시간, 낮잠이 피로도 및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 낮잠과 기억력과의 관계 등을 알아볼 계획이다.

이치나이트가 내건 조건이 있다. 지원자는 다른 사람의 방해를 받지 않고 홀로 낮잠을 잘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18세 이상 성인이면 국적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리뷰를 영어로 작성할 능력을 갖춰야 한다.
실험 기간인 30일이 끝나고 나서 화상을 통해 연구원들에게 그동안 느꼈던 점 역시 영어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해당 업체 측은 “5명으로 구성된 낮잠 리뷰어 한 팀을 뽑을 계획”이라며 “농담이 아니라 정말 돈(1500달러)을 지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는 31일까지 이치나이트 웹사이트에 지원서를 넣으면 된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