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미래 농업기술 한눈에…'2021 농식품 과학기술대전' 개최

김현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06 11:37

수정 2021.09.06 11:37

농식품부, 8~11일 온라인으로 진행
미래 농업기술 한눈에…'2021 농식품 과학기술대전' 개최

[파이낸셜뉴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2021 농식품 과학기술대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농업, 기술을 담다.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국민에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의 주요 연구 성과를 알리고, 미래 농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 농업관'에서는 스마트팜과 그린뉴딜 관련 기술 소개를 통해 농업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보여준다. 모듈형 스마트농장과 발전 온배수 폐열을 활용한 온실 환경 제어 기술, 직진 자율주행 승용 이앙기, 비접촉식 돼지 체중 측정기 등 첨단 농업기술을 볼 수 있다.

'푸드테크관'은 대체육 등 미래의 식품 시장을 열어갈 첨단 식품 가공 기술, 첨단 식품 포장재·기자재 등을 선보인다.
기능성 김치용 프로바이오틱스, 3D 푸드 프린터, 친환경 잉크 기술을 이용한 농식품 포장재, 지능형 농식품 포장 시스템 등 미래 먹거리와 관련된 첨단기술을 소개한다.

'원-헬스(One-Health)관'은 동·식물 질병진단·예방기술, 농식품 위생관리 기술 등을 통해 인간과 동·식물이 공존할 수 있는 미래를 보여준다.

'마크 포스트 교수의 세계가 주목하는 세포 배양육', '영농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동향 및 발전 방향', '원-헬스를 위한 가축 헬스케어 솔루션' 등을 주제로 온라인 강연도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24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수상자 27명과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수상자로 초정밀 접목 로봇을 개발한 ㈜헬퍼로보텍의 오창준 대표와 전통적 선식의 현대화를 통해 국내산 곡물 가공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엄마사랑의 조성용 대표 등이 선정됐다.


자세한 사항은 '2021 농식품 과학기술대전' 홈페이지 또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