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이재명 측, 윤석열 王자 논란에 "국힘, 최순실 망령 떠도는 주술집단"

뉴시스

입력 2021.10.04 13:35

수정 2021.10.04 13:35

기사내용 요약
"대한민국, 국민 주권자인 민주공화국…정신차려야"

[서울=뉴시스] 정윤아기자=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1일 MBN주최 국민의힘 대선경선 TV토론회 모습(유투브캡쳐)
[서울=뉴시스] 정윤아기자=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1일 MBN주최 국민의힘 대선경선 TV토론회 모습(유투브캡쳐)
[서울=뉴시스] 한주홍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 측은 4일 야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손바닥 왕(王)자 논란에 대해 "국민의힘 대선주자 간 부적정치 논란을 보면 국민의힘은 아직도 최순실 망령이 떠도는 주술집단 같다"고 맹비난했다.

이재명 캠프 선대위원장인 우원식 의원은 이날 오전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한 뒤 "윤 전 총장과 홍준표 의원 두 사람이 서로 손바닥 '왕'자와 홍 의원 개명을 두고 삿대질하는 게 꼴불견 중 꼴불견"이라고 했다.

우 의원은 "무당층을 잡으라고 했더니 '무당' 층을 잡았다는 국민들의 조롱이 없는 이야기가 아니다"며 "윤 전 총장이 언론사주와 역술인과 독대해 멘토를 삼았다는 이야기도 있지 않느냐"고 했다.

총괄선대본부장인 조정식 의원도 "국민의힘 경선에 국민의 삶과 대한민국 비전은 실종되고, 주술선거 논쟁이 한창"이라며 "국민의 삶은 없는 국민의힘 경선이 참으로 어처구니 없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내가 왕이 될 상인가'라는 영화 대사 한 마디가 떠오른다. 얼굴 상도 모자라 손바닥에 '왕'자라도 써서 대권을 잡겠다는 건지 실소가 절로 나온다"며 "대한민국은 국민이 주권자인 민주주의 공화국이다.
정신 차리기 바란다"고 일갈했다.

총괄선대본부장인 박주민 의원도 "국민의힘 경선이 국민 보기 민망할 정도로 봉숭아학당이다. 급기야 무속논쟁을 벌인다"며 "윤 전 총장은 전에도 무속인과의 연관설이 계속해서 제기됐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본인 해명도 오락가락한다. 손에 써진 글자가 '왕'자 인지도 몰랐다는 취지의 이야기를 했는데 검사 생활을 수십년 한 사람이 한자 '왕'자도 구분하지 못했다는 건 터무니없는 해명"이라며 "무속이 개입하는 선거는 절대 있을 수 없다.
이제라도 제대로 해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