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마이프차, 부산 깡통시장 떡볶이 '홍미단' 가맹점주 독점 모집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07 08:51

수정 2022.11.07 08:51

마이프차, 부산 깡통시장 떡볶이 '홍미단' 가맹점주 독점 모집
[파이낸셜뉴스] 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운영하고 있는 마이프랜차이즈가 '마이프차 다크호스 프로젝트' 2호 브랜드로 부산 깡통시장 떡볶이 프랜차이즈 '홍미단'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이프차는 올해말까지 홍미단 신규 가맹점주를 독점 모집하고 1600만원 상당의 창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프차 다크호스 프로젝트는 잠재력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예비 창업자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직영점을 통해 시장검증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하는 브랜드를 '다크호스'로 선정, 일정 기간 동안 오직 마이프차를 통해서만 창업점주를 모집한다.

마이프차는 홍미단과 올해말까지 신규 점주를 모집한다. 홍미단은 부산 깡통시장에서 팔던 추억의 떡볶이 맛을 그대로 재현한 분식 브랜드이다.
부산 깡통시장 스타일의 떡볶이 메뉴와 노포 스타일의 인테리어 컨셉이다. 홍미단은 현재 방배동 본점을 포함해 3대 백화점 및 주요 아울렛에 총 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마이프차와 홍미단은 프로젝트 기간 동안 가맹비 1000만원 면제, 교육비 300만원 면제, 보증금 납부 보증보험 대체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오픈 뒤 한달 간 본사 직원을 파견해 안정적인 점포 정착과 운영을 지원한다.

한편, 마이프차를 운영하고 있는 마이프랜차이즈는 오프라인 창업 시장의 비대칭을 바로잡고 창업 생태계를 투명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2019년 10월 설립됐다. 마이프차를 활용하면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마이프차의 기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 회원을 대상으로 빠르게 점주를 모집할 수 있다. 신규 창업을 고려 중인 예비 창업자들은 새롭게 부상하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마이프차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창업 지원 또한 받을 수 있다.

마이프랜차이즈는 최근 다올인베스트먼트(구 KTB네트워크), IMM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브리즈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네이버 D2SF, 라구나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9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지난 10월 기준 마이프차는 1만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본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누적된 창업정보 조회 건수는 80만 건, 누적 창업문의는 약 1만330건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