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기사는 언론사의 사정으로 삭제되었습니다.

정치 국회·정당

안철수, 나경원 찾아간 김기현에 "미리 약속 했는지 궁금"

최종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04 15:18

수정 2023.02.04 15:18

국민의힘 3·8 전당대회에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안철수 의원이 지난 3일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청년몰에서 청년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1
국민의힘 3·8 전당대회에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안철수 의원이 지난 3일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청년몰에서 청년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3·8 전당대회에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안철수 의원은 4일 김기현 의원과 나경원 전 의원 간 만남에 대해 "나 전 의원이 어느 정도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시지 않았느냐. 그래서 미리 약속을 했는지, 사실 그게 좀 궁금하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청에서 열린 경기 고양정 당협위원회 신년 하례식 및 당원교육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이 전날 나 전 의원을 만나 힘을 합치자고 제안했다는 질문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나 전 의원 집을 찾아가 만남을 가졌다고 했다 김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합치자는 말씀을 드렸다.
나 대표님은 영원한 당원으로서 해야 할 역할에 관해 숙고해보겠다고 답했다"며 "함께 손잡고 나아갈 수 있도록 대화를 계속 나누면서 협력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안 의원은 "나 전 의원께서 몸과 마음을 추스르고 당 일은 그다음에 생각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이라고 했다.
나 전 의원과 연대를 타진하고 있느냐는 질문에는 "나 전 의원께서 어느 정도 시간을 달라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