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아이쉴드, 한국마약퇴치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마약 온라인 유통 근원 제거할 것”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07 11:00

수정 2023.03.07 11:00

- 온라인상 불법 마약류 확산 막고 실효적 후속 조치 구현할 것
- 온라인상 마약 유통 예방은 ‘확산 골든타임’ 내 게시물 삭제가 핵심
사진설명: 아이쉴드 신소현 대표(좌),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김필여 이사장(우) (사진제공: 아이쉴드)
사진설명: 아이쉴드 신소현 대표(좌),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김필여 이사장(우) (사진제공: 아이쉴드)


디지털 이미지 케어 서비스 화이트미(WhiteMe) 운영사 주식회사 아이쉴드(대표: 신소현)가 (재)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이사장: 김필여)와 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아이쉴드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는 온라인상에서의 불법 마약류 확산을 막고, 실효적인 후속 조치 구현을 위한 공동 업무를 추진하게 되었다.


특히 아이쉴드는 확산 속도가 매우 빠른 온라인 게시물의 특성에 집중, 불법 마약류 유통 관련 게시물 게재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를 골든타임 내 삭제 및 유포를 차단하는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는 앞선 예방 및 조치 절차에서 수집된 불법 마약 유통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관기관의 시정 조치 및 실효적 방안 수립을 촉구할 예정이다.


아이쉴드 신소현 대표는 “온라인을 통한 각종 불법 마약 유통 증가로 유명인은 물론 일반인들까지 어렵지 않게 마약을 접할 수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온라인상의 마약 유통을 예방하여 대한민국의 마약청정국 지위를 되찾아 오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