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KAIST가 개발한 로봇·바이오·메타버스 기술 공개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29 10:09

수정 2023.08.29 10:09

31일 서울 코엑스서 '2023 KAIST 테크페어'
[파이낸셜뉴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연구진이 개발한 로봇과 바이오, 메타버스 등 사업화로 나갈 수 있는 최신 기술이 공개된다. 또 KAIST 창업기업을 소개해 새로운 투자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KAIST는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중소·중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3 KAIST 테크페어'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KAIST가 기술이전, 기술투자, 기업자문 기회를 제공하고, KITA는 회원 기업의 수요 발굴 및 출연 재단인 산학협동재단을 통한 심화 자문 등을 할 예정이다.

먼저 KAIST의 사업화 유망 기술 7종은 해당 연구자가 직접 소개한다. 몰입감 높은 VR 게임을 위한 가상-현실 공간 결합 기술을 비롯해 안 보고도 계단을 오르는 '드림워커' 보행로봇 제어 시스템 등이다.


또 실험실 창업 데모데이에서는 KAIST 교원 창업 기술을 소개한다. ㈜사이시큐는 강병훈 전산학부 교수가 창업한 사이버시스템 보안 연구실 창업기업이며, 김형준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교수의 메타어스랩는 디지털트윈 기술로 기후 변화에 노출된 국가나 기업의 자산을 평가한다.

이와함께 기술애로 상담회에서는 사전에 매칭된 무역협회 회원사와 KAIST 교원 및 연구원의 1:1로 상담 자문이 이어진다. 첨단 바이오,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항공우주·해양, 첨단로봇 등 국가 12대 전략기술과 부합하고 탄소중립 관련 기술 애로점이 있는 기업의 고충을 중점 자문할 예정이다.


최성율 KAIST 기술가치창출원장은 "KAIST는 세계 경제 질서가 대전환되고 글로벌 공급망이 재편되는 시대에 대응하는 미래 전략기술 확보와 딥테크 기술사업화 및 창업 생태계를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KAIST가 개발한 로봇·바이오·메타버스 기술 공개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