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호반호텔앤리조트, 실외 장애물 극복 로봇 배송 도입…"리조트계 첫 시도"

뉴스1

입력 2023.09.12 11:00

수정 2023.09.12 11:00

실외 장애물 극복 로봇 배송 서비스(리솜리조트 제공)
실외 장애물 극복 로봇 배송 서비스(리솜리조트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시범으로 아일랜드 리솜 리조트에서 실외 장애물 극복 로봇 배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현대차그룹 분사 스타트업인 '모빈'과 함께 충남 태안군 소재 '아일랜드 리솜 리조트'에서 오는 24일까지 약 2주 간 리조트 내 교촌치킨 매장과 오션빌라스 객실을 오가는 로봇 배달 기술검증(PoC)을 실시한다.

호반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리조트에서 실외 장애물 극복 로봇 배달을 공식적으로 실증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오션빌라스 투숙객은 실증 기간 내에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 교촌치킨 매장으로 전화 주문하면 로봇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알림 문자 수신을 위해 휴대폰을 통한 주문 필수다.

주문을 완료하면 RCS(Rich Communication Suite) 모바일 메시지를 전송하고 모빈 M3로봇은 아일랜드 리솜 오션타워(호텔동) 지하 1층 교촌치킨 매장에서 출발해 오션빌라스(빌라동) 객실 앞까지 자율주행으로 치킨을 배달한다.

투숙객은 RCS 메시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배달현황을 안내받게 되며 로봇 도착 후 메시지 내 '배달로봇 문 열기' 버튼을 클릭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일반적인 자율주행로봇이 3D 라이다 센서 등을 활용해 장애물(계단, 연석, 경사로)을 인지하고 회피한다면 모빈 M3 로봇은 여기서 더 나아가 플렉서블 휠(Flexible Wheel)로 장애물 극복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최단거리 배송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장애물을 극복하는 과정에서도 적재함의 수평을 유지하기 때문에 배송 과정에서 물품의 변질과 파손이 적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박혁 아일랜드 리솜 총지배인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위해 호반건설 오픈이노베이션팀과 실외 이동 로봇을 활용한 배달 실증을 추진했다"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실제 도입에 앞서 미리 실효성을 검토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