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갤럭시Z플립5...韓 전통의 흥과 멋 결합 재탄생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26 17:19

수정 2023.09.26 17:19

갤럭시 Z 플립5 코엑스 3D DOOH 컷.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Z 플립5 코엑스 3D DOOH 컷.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5' 출시를 맞아 제품 혁신의 가치와 폴더블 종주국으로서의 자신감, 1020세대의 당당한 매력을 관통하는 키워드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TV광고 뿐만 아니라 파급력있는 디지털 채널과 주요 힙플레이스 옥외 매체 활용 등 전략적이고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특히 서울 강남구 코엑스 K-POP 스퀘어에서 한국 문화와 폴더블의 혁신성을 결합한 3차원(3D)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한국 병풍과 접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조화롭게 접목해 한국의 멋과 미를 표현한 이 영상은 신사임당의 ‘초충도’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병풍의 고양이가 ‘갤럭시Z플립5’를 터치하면 제품이 튀어나오는 듯한 3D 효과는 제품의 혁신성을 임팩트 있게 전달했다.

한국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다이내믹하게 펼쳐지는 폴더블의 새로운 활용성와 1020세대의 당당한 매력을 유쾌하게 풀어낸 'Join the 흥'과 'Join the 멋' TV 광고 역시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로 눈길을 끌었다.
국내외 1020세대가 열광하는 K-컬처를 힙하게 소개하는 ‘하우테인먼트’ 콘텐츠 14편 시리즈도 SNS를 통해 인기를 모았다. ‘갤럭시Z플립5’의 플렉스 모드, 카메라, 게임 등의 특장점을 거울셀피, 집사, 아이돌, PC방, 도예, 폰꾸 등의 트렌디한 K-컬처와 연계해 제품의 다양한 활용성을 제안했다.

또한 서울 성수, 부산 광안리 등 국내 주요 핫 플레이스 6곳에서 갤럭시 스튜디오 ‘플립 사이드 마켓’을 운영했다. 아울러 ‘갤럭시Z플립5’와 연계한 음악으로 10대를 응원하는 ‘줏대있게 Write now’ 캠페인을 실시했다.
갤럭시 찐팬으로 유명한 스트레이키즈 창빈이 직접 작곡한 곡에 갤럭시 10대 유저들이 직접 응모한 가사와 사진을 더해 ‘비상(Fly High)’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