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아들의 첫 비행"..생후 2개월 아기 눈더미에 던진 러 인플루언서[영상]

임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09 07:15

수정 2024.01.09 14:18

SNS 영상 찍기 위해 아기 눈속에 던져
비난 빗발치자 "인형으로 찍었어" 해명
누리꾼 "얼굴 움직였다" 거짓 해명 논란
러시아 인플루언서 세르게이 코센코 인스타그램
러시아 인플루언서 세르게이 코센코 인스타그램

[파이낸셜뉴스] 백만장자 인플루언서로 이름을 알린 한 유명 러시아 인플루언서가 생후 2개월 된 아기를 눈더미에 던지는 영상을 올렸다가 공분을 사고 있다.

9일 IT 업계 등에 따르면 러시아의 인플루언서 세르게이 코센코는 7일(현지시간) 율리우스력을 기준으로 하는 '러시아 크리스마스'를 기념한다며 해당 영상을 업로드했다.

영상 속에서 세르게이는 판다 옷을 입은 아기를 공중에 높이 던졌고, 아기는 그대로 눈더미에 빠졌다. 아기는 세르게이가 두 달 전 얻은 자신의 아들 레오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세르게이는 SNS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상을 만들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이에 따른 일환인 듯 세르게이는 해당 영상에 '레오의 첫 비행'이라는 문구도 달았다.


이 영상은 삽시간 만에 퍼져 9일 오전 6시 기준 좋아요가 7만5000개가 달렸다.

그러나,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 대부분이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눈더미 속에 빠진 아이가 태어난 지 2개월 밖에 안 된 아기이며, 이러한 행위를 통해 호흡정지 및 동상 등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러시아 내 유명 인플루언서들 역시 부정적인 반응을 내비쳤다. 이들은 "이런 영상 보고 싶지 않다", "콘텐츠를 위해서 출산한 것이냐", "SNS가 뭐라고 그러는 짓인가" 등 반응을 보였다.

러시아 인플루언서 세르게이 코센코 인스타그램
러시아 인플루언서 세르게이 코센코 인스타그램

부정적인 반응이 빗발치자 세르게이는 인형을 이용해 촬영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많은 누리꾼들은 아기가 눈더미에 파묻히기 전 눈을 크게 뜨는 등 얼굴이 움직이는 정황이 포착됐다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특히 세르게이가 이어 올린 영상에서의 레오와 눈더미에 파묻힌 아기의 모습이 판박이어서 거짓 해명한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들려오고 있다.


이에 대해 국내 누리꾼들은 "너무 못됐다", "이런 인플루언서를 봐주는 사람들도 주의해야 한다", "돈만 많으면 뭐하냐"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세르게이가 주로 활동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플랫폼은 인스타그램이다.
다만, 인스타그램은 러시아 내에서 금지된 SNS 플랫폼 중 하나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