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하나자산신탁,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HUG 최우수 획득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6 05:33

수정 2024.03.16 05:33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파이낸셜뉴스] 하나자산신탁은 운용 중인 ‘계룡하나동탄제1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이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실시하는 주거서비스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주거서비스 인증평가는 민간임대주택의 품질을 제고하기 위해 임대사업자가 양질의 주거서비스 계획을 수립하도록 유도하고, 임대기간 중에 약속한 주거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평가한다. 단지 내 편의시설, 생활지원 서비스, 공동체 활동, 입주자 만족도 등 입주 후 2년간 운영 현황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한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단지 커뮤니티 활성화와 52개의 다양한 주거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입주민의 자발적인 참여 및 만족도를 이끌어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자산신탁은 운용 중인 또 다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신세계하나제1호기업형임대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빌리브 울산)’도 최우수 등급을 부여받은 바 있다. 현재 16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장 9700여세대를 건설 또는 운영 중이다.


하나자산신탁 관계자는 "지속적인 양질의 민간임대주택 공급을 통해 민간임대주택공급 활성화 및 국민 주거생활 안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