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선거 불출마 선언[2024 총선]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8 17:05

수정 2024.03.18 17:08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자유통일당 예비후보를 사퇴하고 4·10 총선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동규 캠프 제공.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자유통일당 예비후보를 사퇴하고 4·10 총선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동규 캠프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출마한 선거구에 출마해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결국 자유통일당 예비후보를 사퇴하고 4·10 총선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동규 후보는 18일 언론사에 보낸 ‘사퇴의 변’에서 “이재명 대표의 본모습을 알리기 위해 선거에 출마하고자 했으나 이것만이 최선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를 사퇴한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현 상황은 보수의 분열을 막고 보수가 단결해야만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인천 계양을이 시발점이 돼야 한다고 보고 더 늦기 전에 사퇴할 결심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이제 다시 자연인으로 돌아가 반성하고 속죄하는 마음으로 재판에 성실히 임하겠다.
국회의원 후보로서는 사퇴하지만 이재명 대표의 본모습을 알리는 역할은 앞으로도 계속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번 총선에서 단합해 투표로서 보수 승리를 만들어 내야만 향후 대한민국의 안정과 발전이 있을 것이다.
현실이 결코 대한민국을 걱정하는 우리 보수진영에 유리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고 끝까지 총선 승리를 위해 단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