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라면국물 리필 좀"..술집 알바생 경악하게 만든 손님의 요구 [어떻게 생각하세요]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0 09:25

수정 2024.03.20 09:25

자료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라면 국물을 리필해달라는 손님의 요구 때문에 곤란했다는 한 술집 아르바이트생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손님이 라면 국물을 리필해달라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술집에서 서빙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는 A씨 “어제 저녁 20대로 보이는 젊은 손님 2명이 와서 소주 2명과 오돌뼈, 라면 하나를 시켰다. 음식을 다 먹고 나가려나보다 했는데, 한 손님이 ‘제 친구가 속이 쓰려 해장하고 싶다고 하는데 라면 국물 좀 리필 부탁드려요’ 하더라”라고 상황을 전했다.

A씨는 “잘못 들은건가 싶어서 ‘라면 하나를 추가하시는 건가요?’라고 물었더니 손님은 “아니다. 그냥 국물만 리필해달라”고 말했다.


A씨는 “도저히 이해가 안 돼서 ‘국물만이냐’고 재차 물었더니 손님이 ‘그렇다’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A씨는 “좀 당황스러워서 ‘그럼 라면스프만 뜨거운 물에 넣고 끓여달라는 거냐’고 물었더니 그 손님이 ‘스프만 넣고 끓이면 안되지요. 면발도 같이 넣고 끓여야 국물맛이 우러나지요’라고 하더라”며 어이없어 했다.

이에 A씨가 “그러면 라면 하나를 추가 주문하시면 5000원이다”라고 물었더니 손님은 “저희는 국물만 있으면 되니 국물만 리필해달라”고 재차 대답했다고 한다.


결국 A씨는 “국물 리필은 어렵다”고 말하자, 손님은 “왜 안되냐”고 따지듯 하다가 같이 온 다른 손님이 “그냥 가자”고 말리면서 계산하고 나갔다“고 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술 취해서 주정 부리는 거다” “라면 국물 리필은 저도 처음 듣는다” “술 취했네. 무슨 라면국물이 항시 대기하고 있냐” “말 같지도 않은 말이지만, 서비스업이니 ‘그건 어렵습니다 손님’ 계속 반복하면 됨”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