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아내 생명의 은인 찾습니다"..'경찰'이라던 그녀, 정체는? [따뜻했슈]

조유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0 14:20

수정 2024.03.20 14:2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아내를 구하고 홀연히 떠난 '생명의 은인'을 찾는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손모씨(60대)는 지난 18일 오후 2시30분쯤 경남 양산시 신기동 한 아파트에서 아내의 폐 질환 치료차 병원으로 향하다가 위급한 상황을 맞았다. 아내가 아파트 1층 현관에서 갑작스레 의식을 잃고 심정지 증세를 보이며 쓰러진 것이다.

손씨는 절박한 심정으로 아내에게 심폐소생술(CPR)을 했다. 그러나 처음 맞닥뜨린 CPR 상황에 손씨는 점점 힘에 부쳤고, 119구급대를 기다리며 마음을 졸일 수밖에 없었다.

그때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온 한 여성이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
여성은 "아저씨, 잠깐만 비켜주세요. 제가 한 번 해볼게요"라고 말하며 손씨 아내에게 CPR을 했다.

잠시 뒤 손씨 아내 심장은 다시 맥박이 뛰기 시작했다. 이후 구급대가 도착해 손씨 아내에게 응급처치했다. 구급대원이 여성에게 "누구시냐"라고 묻자 여성은 "경찰관이에요"라고 답하고 현장을 떠났다.

손씨 아내는 인근 병원인 양산부산대병원에 도착한 뒤 의식을 되찾았다. 현재 중환자실에서 치료받고 있으며 생명에 지장은 없다고 한다.

손씨는 "당시에는 경황이 없어 자세한 이야기를 하지 못했다"라며 "아내의 생명을 살린 은인에게 감사의 인사를 꼭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손씨에 따르면 '생명의 은인'은 20대 여성 경찰관으로 추정된다.


양산소방서도 사연의 주인공을 찾고자 했으나 아직 신원을 특정하지 못하고 있다.

경남경찰청 관계자는 "선행을 한 경찰관을 찾고 있다"라며 "당사자 혹은 목격자는 꼭 연락을 달라"라고 전했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