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달의 기능한국인'에 김선태·이수영·정우돈 대표 선정

김현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1 15:01

수정 2024.04.11 15:01

1∼3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김선태(왼쪽부터), 이수영, 정우돈 대표.
1∼3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김선태(왼쪽부터), 이수영, 정우돈 대표.


[파이낸셜뉴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올해 1∼3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김선태 제타 대표, 이수영 포스텍 대표, 정우돈 다인안전산업 대표를 각각 선정하고 11일 시상했다고 밝혔다.

김선태 대표는 반도체공정 장비의 전기제어 분야 전문기술인이다. 탁월한 기술력을 토대로 세계 4대 반도체장비 제조업체에 납품하는 등 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이수영 대표는 정보통신 네트워크 분야에서 광통신 제품을 개발·제조해온 전문가다. 국내 최초로 빔 확장 응용기술을 접목한 비접촉식 광커넥터를 개발·양산해 K방산의 도약에 기여했다.


조선공사 비계 시공 분야 숙련기술인인 정우돈 대표는 비계 시공 연구개발에 평생을 헌신해 국내 최초로 건축형 시스템 비계를 선박에 도입한 성과 등을 인정받아 3월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됐다.


이달의 기능한국인은 기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숙련기술인이 인정받는 사회를 만든다는 취지로 2006년 8월 선정을 시작했다.
직업계고나 전문대를 졸업하고 산업현장에서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중소·중견기업 대표가 대상이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