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진주시, 데이터기반행정 평가서 '2년 연속 우수’

뉴시스

입력 2025.02.18 11:00

수정 2025.02.18 11:00

[진주=뉴시스]진주시청 전경.(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진주시청 전경.(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전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성과로, 진주시의 적극적인 데이터 활용과 행정 혁신 노력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평가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총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데이터 기반 행정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한다.


평가는 ▲데이터 공유 ▲데이터 분석·활용 ▲데이터 관리 체계 등 3개 영역, 10개 세부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시는 향후 데이터 기반의 정책 결정을 더욱 강화하고, 디지털 행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은 시민 중심의 데이터기반행정을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 행정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