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 장재혁 부군수와 관계 공무원이 18일 주요 현안사업 관련 국비 확보·지원 건의를 위해 국회를 찾았다.
장 부군수와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합천·산청·함양·거창을 지역구로 둔 국민의힘 신성범 국회의원실을 방문했다. 이들은 합천군 무장애관광 연계성 강화 공모사업, 합천운석충돌구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확충지원 사업 등을 건의했다.
또 대장경테마파크 스카이가든 조성사업, 합천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개선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합천군교육발전위윈회, 올해 장학생 모집

경남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교육 기회의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은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이다. 선발 분야는 ▲예체능 특기자 ▲희망 ▲관내고교진학 ▲고교성적우수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우수 ▲대학성적 우수다. 장학금은 생활비 명목으로 지급, 국가장학금 등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접수는 내달 12일까지다. 대학생은 개별신청, 초·중·고등학생은 학교에서 신청받아 학교장추천서와 함께 학교에서 일괄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