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업계에 따르면 데이식스가 패션·뷰티 브랜드 앰버서더로 속속 발탁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데이식스는 성진(기타), 영케이(베이스), 원필(키보드), 도운(드럼)으로 구성된 남성 4인조 밴드로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갖춘 대표적인 밴드이다.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는 지난 11일 데이식스와 함께 '프리미엄 올드스쿨 컬렉션'을 선보였다.
올드스쿨은 1977년 스타일 #36(Style #36)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등장했다. 올드스쿨은 반스의 상징적인 '사이드스트라이프(SideStripe)'가 적용된 최초의 신발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가죽 소재가 사용되면서 특히 90년대 스케이터들의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이번 컬렉션은 데이식스 멤버들의 개성이 반영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영국 정통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UMBRO)도 이번 시즌 새 브랜드 앰버서더로 데이식스를 선정했다.
엄브로는 이번 컬렉션에서 멤버들이 각자만의 영감을 얻는 가장 개인적인 순간과 무대 위에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화려한 순간을 대비시켜 언제나 우리 곁에 함께 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래그런스 뷰티 브랜드 로이비는 데이식스 멤버 영케이를 모델로 발탁했다.
로이비는 지난 2020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다. 유럽의 니치 향수 브랜드에 버금가는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향수부터 디퓨저, 바디 및 헤어케어, 스킨케어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로이비는 영케이를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본격적으로 잡겠다는 계획이다. 2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팬덤을 다수 보유한 영케이는 최근 공연과 방송, 예능, SNS를 넘나들며 '대세 중의 대세'로 불리고 있다. 영케이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브랜드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여케이는 아이웨어 브랜드 리끌로우 뮤즈로도 활동 중이다. 리끌로우는 영케이와 함께한 컬렉션의 출시를 기념해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부터 5월 12일까지 무신사, 29CM, 리끌로우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Young & Vision' 컬렉션 아이웨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영케이의 포토카드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