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교육환경 개선" KCC글라스, 홈씨씨교실 8호점 열어

최혜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07 10:45

수정 2025.08.07 10:45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활동
아동 교육시설 리모델링하고 교육 기회 제공
고단열 창호·방염 필름으로 안전성 높여
KCC글라스가 지난 5일 홈씨씨 수원점에서 진행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에서 참여 아동들이 창호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KCC글라스 제공
KCC글라스가 지난 5일 홈씨씨 수원점에서 진행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에서 참여 아동들이 창호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KCC글라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KCC글라스가 경기도 수원 장안구 창성사 지역아동센터에 홈씨씨교실 8호점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홈씨씨교실은 KCC글라스가 추진 중인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아동교육시설 환경 개선 사업 일환이다. 인테리어 브랜드 홈씨씨가 가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낡은 아동교육시설을 새로운 공간으로 리모델링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리모델링에는 고단열 창호 '홈씨씨 윈도우 원', 방염 기능을 갖춘 '비센티 인테리어 필름' 등을 활용했다.

아동들이 이용하는 공간 안전성과 쾌적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또 홈씨씨교실 8호점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난 5일 홈씨씨 수원점에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동들은 KCC글라스 임직원들과 전문 강사 지도 아래 '글라스아트 무드등 만들기'를 체험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더 많은 아동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게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CC글라스는 지난 2022년부터 △서울 △경기 △부산 △인천 등 전국 지역 아동교육시설 대상으로 환경 개선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