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오는 29일 서울 코엑스 스튜디오 159에서 ‘인공지능(AI) 커넥트 2025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와 함께 여는 넥스트 CX: 생성형 AI로 진화하는 컨택센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이커머스, 리테일, 여행 및 숙박 업계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세미나 사전 등록자 모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먼저 AWS 본사에서 아마존 커넥트 제품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프라샨트 트레한 리드가 기조 연설자로 나서 고객 경험 전략과 생성형 AI 기술이 컨택센터에 가져올 변화를 발표한다. 이어 지정아 AWS CX사업개발담당 매니저가 아마존 커넥트 컨택센터를 통해 고객 만족도, 상담 생산성,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어떻게 실현하고 있는지 공유할 예정이다.
기술 데모 세션에서는 고정현 AWS Connect Specialist SA와 하재영 AWS Retail & CPG SA가 실제 리테일 환경을 반영한 고객 상담 시나리오를 토대로 아마존 커넥트의 주요 기능과 상담 자동화 기술을 실시간으로 선보인다.
오후 세션에서는 아마존 커넥트를 중심으로 컨택센터를 구축하고 운영 중인 기업들의 실제 사례가 발표된다. 이종호 카카오스타일 인프라 총괄 리더와 김성훈 메가존클라우드 스페셜티 서비스 유닛 매니저는 젠데스크(Zendesk)와 아마존 커넥트를 연동해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컨택센터로 전환한 과정을 소개하고 상담 생산성과 운영 효율을 높인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최진문 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테크 유닛장이 국내 주요 금융사의 해외 지사에 아마존 커넥트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도입한 사례를 공개한다. 강병하 AWS 매니저는 대한항공의 지능형 고객센터(AICC) 구축 과정을 전한다.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CRO는 “이번 AI 커넥트 2025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최신 컨택센터 전략부터 국내외 기업의 실제 전환 사례, 기술 데모까지 폭넓게 확인할 수 있다”며 “AI 기반 고객 응대에 관심 있는 기업에게 변화하는 시장 흐름과 실무 적용 방안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sh@fnnews.com 박성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