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적금 위드 LG전자 출시
할인쿠폰, 구독료 등 가전 혜택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열어
청소기, 스마트모니터 등 경품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뱅크가 한 달간 꾸준히 저금하면 LG전자 가전 구매 및 구독료 지원부터 인기 가전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한달적금 위드(with) LG전자를 출시한다.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은 100원부터 3만원까지 매일 하루 한 번 저축하는 방식의 단기 적금 상품이다. 물론 짧은 만기 덕분에 저축하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카카오그룹의 '춘식이' 캐릭터로 시각적인 재미도 담았다. 지난달 기준 누적 가입 좌수는 1100만좌를 돌파했다.
한달적금 위드 LG전자는 한달적금에 LG전자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과 경품 등을 제공하는 제휴상품이다. 오는 9월 18일까지 30일간 한정 판매한다. 소비자 1인당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
납입 회차에 따라 제공되는 할인 혜택은 포인트를 포함해 최대 24만원 규모다. 1회차 저금 완료 시 5000원 쿠폰, 12회차에 3만원 쿠폰(50만원 이상 구매 시), 31회차에는 10만 원 쿠폰(100만원 이상 구매 시)이 지급된다.
가전제품을 구독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24회차까지 납입을 완료한 뒤 LG전자 추천 가전을 구독 후 구독료 지원을 신청한 고객에게 최대 1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LG전자 온라인몰에서 구독 서비스 신청 후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위드 LG전자’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인트 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설치 완료 시 포인트가 지급된다. 구독료 지원 가전은 워시타워, 냉장고, 건조기, TV 등 8종이 대상이며, 오는 10월 1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6회차 저금에 성공하면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해 인기 가전 및 포인트 당첨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응모 고객 중 100여 명을 추첨해 코드제로 청소기(1명), 디오스 광파오븐(1명), 스마트모니터(2명), 시네빔(2명), 전자레인지(3명), 온라인몰 5만 포인트(100명)를 선물할 예정이다. 응모는 9월 23일까지 LG전자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카카오뱅크는 “한 달간 꾸준히 돈을 모으면서 저축 습관을 기르고, 실속 있는 가전 구매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제휴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활에 밀접한 분야에서 재미와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지난 2020년 8월 이마트를 시작으로 유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편의점 등 다양한 업계의 제휴사와 함께 파트너적금을 출시해 왔다. 카카오뱅크는 26주적금과 저금통, mini 26일저금, 기록통장에 이르기까지 수신상품에 파트너사의 혜택을 붙이면서 금리뿐 아니라 소비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제휴사 또한 파트너적금 가입기간 동안 신규 가입자와 모바일 앱 이용자 활동성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카카오뱅크와의 제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고객은 물론 카카오뱅크와 제휴사 모두에게 이득인 것이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