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니콘이미징코리아, 가을 출사 맞춤 ‘니콘스쿨’ 프로그램 발표

박성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25 10:39

수정 2025.08.25 09:49

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초가을 출사 노하우를 담은 온오프라인 니콘스쿨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니콘스쿨은 직장인과 학생을 위해 평일 저녁 및 주말 강의를 확대하고 국내 명소를 찾아 초가을 풍경을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다음 달 6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되는 ‘광각렌즈 촬영 실습’에서는 문화 공간의 넓은 시야와 건축구조를 활용한 연출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 13일 오전에 열리는 ‘니콘스쿨 가을 출사-창덕궁’ 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고즈넉한 고궁과 인물을 조화롭게 담아내는 활동을 할 계획이다.

도심 속 풍경을 담아내는 강의들도 마련됐다.

13일 오후에 실시되는 ‘한강을 따라 걷는 서울 풍경 사진 실습’에서는 구도와 빛을 활용해 건축물, 자연, 인물을 담아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19일 서울로 7017에서 진행될 ‘야경 스택 촬영법 및 보정법’에서는 도시 야경을 감성 있게 담는 촬영 기법을 실습하고 보정 노하우도 학습한다. 마지막으로 28일 ‘도시 탐사 촬영 워크숍-연남동&연희동’은 서울 도심 속 풍경을 순간적으로 담아내는 스냅 촬영 실습 프로그램이다.

3회에 걸친 온라인 강의는 ‘광각렌즈와 망원렌즈 활용법’, ‘일상의 순간, 특별한 기록-야외 인물 스냅 A to Z’, ‘흑백사진은 색조로부터의 도피인가? 그것이 알고 싶다!’로, 각각 3일, 19일, 24일 저녁 8시에 공개된다. 온라인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오프라인 강의는 별도 수강 신청이 필요하다.


이주은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부장은 “선선한 가을을 맞아 일과를 마친 후 즐거운 마음으로 니콘스쿨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시간대는 물론 출사 장소를 다양하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psh@fnnews.com 박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