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

HUG, 부산대 공공감사 석사과정 1기 졸업생 배출

최아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27 10:11

수정 2025.08.27 10:11

공공감사분야 전문성 향상 기대
부산대 공공감사 석사과정 제1기 졸업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 세 번째는 김용선 감사기획팀장. HUG 제공
부산대 공공감사 석사과정 제1기 졸업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 세 번째는 김용선 감사기획팀장. HUG 제공

[파이낸셜뉴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2일 부산·울산지역 공공기관 감사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산학협력 감사업무 전문교육 과정 1기 석사과정 졸업생을 배출했다고 27일 밝혔다.

부산대 공공정책학부 공공감사 석사과정은 지난 2023년 3월 부산·울산 지역 공공기관이 협력해 지역 최초로 개설된 산학협력 감사업무 전문교육 과정이다.


감사원 출신 전문가를 비롯한 국내 유수의 교수진이 부산·울산지역 내 공공기관 감사인을 대상으로 5학기에 걸쳐 감사 정책 인공지능·데이터 감사 형법 및 공공기관 리스크 관리 등 감사 실무 중심의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졸업식에는 부산대 공공감사 석사과정 교수진과 졸업생 소속기관 임직원, 가족이 참석했다.


홍지만 주택도시보증공사 상임감사는 "앞으로도 감사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산학 기반의 교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며 "공공감사의 신뢰성과 실효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