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아우디 F1팀 '아디다스' 입는다... 공식 의류 파트너로 선정

박경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11 09:58

수정 2025.09.11 09:58

아우디, 2026년 F1 데뷔 앞두고 공식 의류 파트너십…팀·팬 의류 개발 "파트너십은 두 브랜드의 장점과 비전을 하나로 합치는 계기될 것"

아우디 포뮬러1팀이 공식 의류 파트너로 아디다스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 포뮬러1팀이 공식 의류 파트너로 아디다스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우디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아우디는 2026년 포뮬러원(F1) 데뷔를 앞두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디다스는 아우디 F1 팀의 공식 의류 파트너로서 드라이버, 메카닉, 엔지니어를 위한 고기능성 의류를 공동 개발한다. 아우디 F1 팀 구성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일상 업무와 경기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기능성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팀 의류를 넘어 팬들을 위한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독점 컬렉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게르놋 될너 아우디 최고경영자(CEO) 겸 자우버 모터스포츠 의장은 "아우디와 아디다스는 수십 년간 최첨단 스포츠 분야에서 협업해왔다"며 "이번 F1 파트너십은 혁신과 최고 성능을 추구하는 두 브랜드의 장점과 비전을 하나로 합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조나단 휘틀리 아우디 F1 팀 감독은 "이번 파트너십은 '네 개의 링'과 '세 개의 스트라이프'가 만나 이루는 상징적인 순간이자, 아우디 F1 팀의 데뷔 여정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아디다스와 함께라면 팀은 엘리트급 고기능성 스포츠 장비를 통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트랙 위의 레이싱을 넘어, 혁신과 스타일, 완벽을 향한 집념을 통해 팬들에게 영감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