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결혼·이사에 추석까지" 중견가전, 가을 마케팅 '후끈'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9.28 14:51

수정 2025.09.28 14:51

코웨이, 2대 이상 구매 '패키지 할인'
추석 앞두고 '효도가전' 안마의자 '반값'
세라젬, 의료기기 등 최대 60만원 할인
할인 외에 '두피케어 디바이스' 등 증정
쿠첸, 모델 김연아 등장하는 광고 송출
결혼·이사 활발한 가전 성수기 가을
"여기에 추석 특수 더해져, 마케팅 총력전"
세라젬 척추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11'. 세라젬 제공
세라젬 척추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11'. 세라젬 제공

[파이낸셜뉴스] 중견가전 업체들이 결혼·이사가 활발한 가을 가전 성수기를 맞아 마케팅 경쟁에 나섰다. 특히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외에 추석을 앞두고 '효도가전' 안마의자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관련 라인업 할인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혼수와 이사 준비로 여러 제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9일까지 '패키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웨이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을 2대 이상 구매하면 약정기간 동안 매월 렌털료 중 15% 할인을 적용한다. 3대 이상 구매 시 최대 5개월간 렌털료 반값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코웨이는 추석을 앞두고 인기가 높은 안마의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공식 직영점 '코웨이갤러리'를 방문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0만원 상당 레비오사 쿠킹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며 "가을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할인·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세라젬은 오는 30일까지 △마스터 V11 △파우제 M10 △셀루닉 메디스파 프로 △세라젬 밸런스 등 다양한 의료기기·안마의자 제품을 할인해 판매한다. 우선 '마스터 V11'을 포함한 헬스케어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은 일시불 구매 기준 최대 60만원을 할인해준다.

안마가전 '파우제 M' 컬렉션 역시 모델에 따라 일시불 기준 최대 60만원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또한 △마스터 V9 △마스터 V11 △파우제 M10을 구매 또는 렌털하면 두피케어 디바이스 '헤어 미라클' 또는 '힐랙스 발 마사지기' 중 하나를 제공한다.

가전 성수기를 맞아 '빅스타'를 앞세운 광고 마케팅 활동도 눈에 띈다. 쿠첸은 브랜드 모델 김연아가 출연한 '123 밥솥' 영상 광고를 송출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들어 불황으로 인해 가전 수요가 전년보다 줄면서 중견가전 업체들 상당수가 역성장을 경험한다"며 "결혼·이사로 인해 가전 수요가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가을 성수기를 맞아 판매량 늘리기에 사활을 거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