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 아파트 254가구·오피스텔 189실
29일 특별공급·30일 1순위·10월 1일 오피스텔 청약
29일 특별공급·30일 1순위·10월 1일 오피스텔 청약
1순위는 30일, 오피스텔은 10월 1일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10월 14일 발표된다.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7층~지상 28층, 4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아파트 254가구와 오피스텔 189실로 구성됐다. 아파트는 상생주택 12가구를 제외한 242가구가 일반공급된다.
△출산특례(신혼부부, 다자녀 가구,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 청약 시) △혼인특례(신혼부부 특별공급 청약 시) 청약 제도를 통해 신혼부부나 신생아 출산을 앞둔 부부 등은 청약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24년 6월 19일 이후 출생 자녀가 있을 경우 출산특례 적용으로, 청약자 본인이나 배우자가 과거 특별공급 당첨 이력이 있어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혼인특례를 활용한다면, 청약자 본인이나 배우자가 혼인 전 특별공급으로 당첨된 이력이 있더라도 신혼부부 특별공급 청약을 할 수 있다. 또 특별공급 청약 이후 이어서 진행되는 1순위, 2순위에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단지는 상봉역과 망우역을 통해 7호선, 경춘선, 경의중앙선, KTX, GTX-B노선(예정) 등 5개 노선을 모두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위치한다. 7호선을 이용하면 환승 없이 청담, 논현, 고속터미널역으로 오갈 수 있으며 경의중앙선을 이용해 용산, 서울역, 디지털미디어시티(DMC)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청량리에서 신내를 잇는 면목선 경전철(예정)까지 더하면 6개 노선까지 이용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북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 수도권외곽순환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 차량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주변에는 망우초, 상봉중, 신현중, 봉화중, 혜원여고, 신현고 등이 들어서 있으며, 학원가도 인근에 형성돼 있다. 걸어서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CGV, 엔터식스 등 편의시설도 가까이에 있다.
중랑구청, 서울중랑우체국 등 공공기관과 중랑아트센터, 중랑구립면목정보도서관, 중랑문화체육관 등 문화·체육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중랑천, 봉화산, 망우산 등 녹지공간도 가까이 위치한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