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다방, 'AI방찾기' 서비스 론칭

최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0.29 08:50

수정 2025.10.29 08:49

대화형 AI챗봇…텍스트 입력만으로 방 찾기 가능
다방 제공
다방 제공
[파이낸셜뉴스] 다방이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AI방찾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AI방찾기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반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원하는 조건의 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대화형 매물 추천 기능이다. 일일이 맞춤 필터를 설정하지 않아도 이용자들이 입력한 텍스트를 분석해 원하는 매물을 보다 직관적이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해당 서비스는 원룸·주택·빌라·오피스텔·아파트 등 다양한 타입의 매물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정교한 언어 이해 기능을 갖췄다. 특히 여러 번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자 △다중 지역 △정확한 금액 △다중 거래유형 △다양한 매물 타입 등을 인식해 다방에 등록된 매물 데이터를 분석해준다.


2030세대를 위한 맞춤 필터 기능을 적용해, 이들이 자주 검색하는 반려동물, 전세대출, 옥탑, 역세권, 신축 등의 매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인화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방은 향후 동네 정보를 활용한 맛집, 인구, 주변 시세 등 세분화된 큐레이션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 고객은 동네를 기준으로 개인화 조건에 맞는 맞춤 매물과 정보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중개사 고객은 다양한 조건의 매물을 더 정확하게 노출시킬 수 있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