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미·중·일 10대 뷰티 시장 공략" 형지엘리트, 코스맥스와 '맞손'

강명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09 09:30

수정 2025.12.09 09:20

최준호 형지엘리트 대표이사(왼쪽)와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형지엘리트 제공
최준호 형지엘리트 대표이사(왼쪽)와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형지엘리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형지엘리트는 글로벌 뷰티시장 진출을 위해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빠르게 성장하는 Z세대 뷰티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며 차세대 K-뷰티 분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형지엘리트는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 기획부터 글로벌 연구혁신(R&I) 기반 제품 개발과 생산 인프라 확보, 그리고 유통망 확장으로 이어지는 사업 구조를 확보한다는 목표다.

형지엘리트는 교복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10대 청소년 관련 데이터와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코스맥스와 협업을 강화한다. 10대들의 피부 고민과 선호 제품 등을 분석해 중국과 일본, 미국 등 해외 뷰티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중국에서는 학생복 관련 인프라와 유통망을 토대로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교복 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는 일본에서도 뷰티시장 진출을 함께 추진한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코스맥스와 협업을 통해 청소년 대상 시장 범위를 뷰티 영역으로 확장해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는 친환경 브랜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unsaid@fnnews.com 강명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