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5·6학년 대상
온라인 기반 8회차 교육 제공
지역별로 총 400명 이내 선발
15일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e-금융교육센터'서 지원
온라인 기반 8회차 교육 제공
지역별로 총 400명 이내 선발
15일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e-금융교육센터'서 지원
[파이낸셜뉴스] 금융감독원은 전국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4~6학년)을 대상으로 FSS 어린이 금융스쿨은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FSS 어린이 금융스쿨은 용돈관리, 소비 의사결정, 저축과 투자, 신용, 보험 등 17가지 주제로 △교재읽기 △영상시청 미션 △체험 미션 등 온라인 금융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6기 학습 기간은 2026년 1월부터 3월까지 총 3개월로, 온라인수업 8회차와 전문강사와 비대면 복습 총 4회차로 진행된다.
금감원 직원이 온라인으로 제출한 과제물을 직접 검사하고 과제 보완이 필요한 경우 피드백을 주는 등 밀착 개별 코칭도 제공된다. 복습은 전문강사와 실시간 줌 수업을 통해 지원되며, 공부하다가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질의응답(Q&A) 게시판도 운영된다.
어린이 금융스쿨 추첨경쟁률이 지난 2022년 4.41:1에서 올해 9.7:1로 매년 높아지면서 금융스쿨을 연 2회로 확대했다.
FSS 어린이 금융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나 집에서 배울 기회가 없는 다양한 금융관련 지식을 새롭게 알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면서 "선생님과 또래들과 함께 하는 체험형 학습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FSS 어린이 금융스쿨을 수료하거나 과제를 70% 이상 수행한 학생들에게는 금융감독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기념품도 지급된다.
이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학부모에게도 온라인으로 금융교육 관련 명사 특강을 실시한다.
선발 결과는 오는 30일 홈페이지에 공지되고 선발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