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의료기기

케어랩스,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선정...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15 09:07

수정 2025.12.15 09:07

케어랩스,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선정...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 기업 케어랩스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5년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케어랩스는 의료 인력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메디잡'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메디잡을 통해 헬스케어 채용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메디잡은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약사, 치과위생사 등 의료 직군 전반을 폭넓게 아우르는 헬스케어 채용 특화 플랫폼으로, 약 8만8000개의 병원과 53만명의 회원이 가입해 있다. 월 평균 약 1만7000건의 채용 공고가 등록되는 등 활발한 채용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종사자가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증에서 케어랩스는 메디잡의 고객 만족도, 서비스 고도화, 의료 인력 매칭 품질, 정보보안 역량 등의 주요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채용 정보 제공을 넘어 신규 자격 면허 취득자를 위한 취업 멘토링, 경력 의료인을 위한 이직 및 승진 컨설팅, 재취업 희망자를 위한 직무 교육 등 커리어 전 주기 성장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의료 전문 인력의 경력 개발을 실질적으로 돕고 있는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민경 케어랩스 대표는 "헬스케어 채용 분야에서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매칭 서비스를 제공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의료 전문 인력의 원활한 채용과 커리어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설립된 케어랩스는 암 치료 여정 통합 지원 플랫폼 '힐오(Heal- O)', 의료 인력 채용 플랫폼 '메디잡', 병원 고객 관리 솔루션 '우노 CRM', 스마트 병원 솔루션 등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회사인 병원 접수 및 비대면 진료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 메디컬 뷰티 플랫폼 '바비톡', 약국 경영 및 처방전 보안 시스템 제공 기업 '이디비'와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밸류체인을 구축하며, 환자부터 의료진, 병원, 약국에 이르는 헬스케어 전 과정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오고 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