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소프트캠프 '실드게이트', 공공 시장 공략 속도

최혜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2.15 11:57

수정 2025.12.15 11:17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CSAP 인증 획득
소프트캠프 제공
소프트캠프 제공

[파이낸셜뉴스] 소프트캠프는 원격 브라우저 격리(RBI) 기반의 보안 원격 접속 서비스 실드게이트(SHIELD Gate)를 앞세워 공공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실드게이트는 조달청의 제3자 단가계약 체결을 완료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공식 등록됐다. 이를 통해 공공·행정기관에서 별도의 경쟁입찰 없이 복잡한 행정절차를 간소화하고 조달 과정을 통해 온라인 상으로 실드게이트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제(CSAP)를 획득했다.
CSAP는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확인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소프트캠프는 CSAP 인증 획득을 협력 파트너사인 파로시스와 함께 함으로써 파트너와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본격화했다고 설명했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이번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과 CSAP 인증 획득은 소프트캠프가 추구해온 '안전하고 편리한 원격 접속 환경'이라는 가치가 공공 영역에서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공공기관이 생성형 인공지능(AI)과 다양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보다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보안 기술을 제공하며 국가적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