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세라젬이 휴식가전 '파우제 M8 핏(Fit)'을 주제로 고객 참여형 이벤트 '인공지능(AI) 피팅 콘테스트'를 진행, 1등 수상작을 매장에 전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세라젬 파우제 M8 핏의 '파우제 피팅 서비스'를 고객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참여형 이벤트다. 세라젬은 고객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사이드 커버 디자인을 직접 제작하며 다양한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파우제 M8 핏 강점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기획했다.
특히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제품을 재해석하고 브랜드와 교감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콘테스트에는 총 248건 작품이 접수, 내부 임직원 및 고객 접점에 있는 코치 일부가 참여한 투표 방식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수상작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참여 성실도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파우제 M8 핏 실제 구조와 디자인을 정확히 이해한 작품, 인테리어 환경과의 조화를 고려해 배경까지 완성도 있게 연출한 작품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등 수상작은 '야구공'을 콘셉트로 한 디자인으로, 스포츠 테마 작품 중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팔 부분을 글러브 형태로 표현한 디테일한 포인트가 창의성과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라젬은 1등 수상작을 갤러리형 스토어 '웰스토어 용인기흥점'에 전시한다.
또한 △한국적 문양을 활용한 K컬처 감성 디자인(2등) △양털 소재를 활용해 따뜻한 이미지를 강조한 퍼 콘셉트 디자인(3등) △사용자 감정과 상황을 인식해 영상·음악·향이 반응하는 아이디어형 콘셉트 △브로치, 패치, 네온 라인 등 입체적 커스토마이징을 제안한 디자인 등 다양한 참여작들이 눈길을 끌었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AI 피팅 콘테스트는 고객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자신만의 취향과 인테리어 감각을 제품에 반영해보는 새로운 방식의 참여형 이벤트였다"며 "고객의 아이디어가 실제 전시로 이어지는 경험을 통해 파우제 M8 핏 피팅 서비스와 브랜드 철학을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