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책 읽을 결심"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독서챌린지' 진행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05 13:50

수정 2026.01.05 13:50

"책 읽을 결심"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독서챌린지' 진행

[파이낸셜뉴스] 아이스크림에듀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책 읽을 결심'이라는 주제로 '문해력 해결! 홈런 독서챌린지' 참여 독려를 위한 이벤트 '새해 독서 결심을 응원해'를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독서챌린지는 만 4세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책 100권을 읽은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독서 장학금 100만원을 증정하는 행사다.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과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기획했다. 꾸준히 즐겁게 참여하고 평소 책읽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매달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1월 한 달간 독서챌린지에 새롭게 등록하고 첫 독서 기록을 남긴 참여자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다.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홈런 독서대, 독서기록 포스터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2월 9일 홈런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독서 습관 들이기를 결심하고, 실천하기 시작한 참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선보였다"며 "올해에도 더욱 많은 아이들이 독서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앞으로 5년 간 독서챌린지를 지속 운영하며 '문해력 해결은 독서가 답'이라는 메시지를 꾸준히 전달할 계획이다.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자기주도형 독서 캠페인으로 자리 잡도록 할 방침이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