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하나은행, 아이브 안유진 나사카 출시

박문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13 13:40

수정 2026.01.13 13:32

가수 안유진 '플레이트' 디자인
새 하나 나라사랑카드 16일 신청
"안유진의 자필 엽서 발송"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하나은행이 하나금융그룹 모델인 안유진의 사진을 활용해 디자인한 신상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오는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안유진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오는 16일부터 고객의 신청을 받는다. 하나은행은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인 군 장병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안유진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담았다"면서 "카드 배송 시 군 복무 중인 청년들의 건강한 군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안유진이 진심 어린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자필로 담은 엽서가 카드와 함께 동봉된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해당 엽서가 군 장병들의 사기를 북돋고 공감대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장병의 생활 환경과 실소비 패턴에 맞춰 설계된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장병들의 이용빈도가 높은 군마트(PX) 최대 30% 할인 혜택과 온라인 쇼핑 20%, 편의점 최대 30% 현장 할인 혜택 등을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제공한다.



이밖에도 △버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 △택시와 광역교통까지 최대 20% 캐시백 할인 서비스를 적용해 군 장병들의 이동수단을 지원하며, 군 복무 중 제한된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디지털 여가 생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배달앱 △휴대폰 요금 △OTT △모바일 음원 △구독형 서비스 등에 할인 또는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 장병들이 외박이나 휴가 시 자주 이용하는 △패스트 푸드 등의 외식 브랜드 △PC방 △카페 △숙박앱 등의 업종은 물론 △어학시험 △서점 △놀이공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폭넓은 할인과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