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 출시…"기업 탐방 기반, 실적 기대주"

임상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13 18:10

수정 2026.01.13 16:03

현대차증권은 신규 랩어카운트 상품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제공
현대차증권은 신규 랩어카운트 상품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제공

[파이낸셜뉴스] 현대차증권은 신규 랩어카운트 상품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랩어카운트는 고객과 증권사가 투자일임계약을 맺고 고객의 자산을 지정 운용인력들이 운용하는 일임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는 기업 탐방을 기반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투자 전략을 활용한다. 개별 기업의 경쟁력을 심층 검증하고 성장성과 가치가 높은 종목을 선별해 투자한다. 투자 이후에도 지속적인 기업 탐방 등으로 상시 점검을 진행한다.


특히 고성장, 기술적 해자, 모멘텀에 주목해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 돼있고 트렌드에 부합하는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는 ‘제31회 한국경제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에서 3개월 누적 수익률 51%로 1등을 기록한 현대차증권 ‘다정다익’팀의 영업부 프라이빗뱅커(PB)가 운용한다.


김재정 현대차증권 WM사업실장은 “최근 국내 주식 시장은 업종별 순환매와 주도 업종 내 종목 순환매가 빠르게 전개되는 양상”이라며 “이번에 선보이는 랩어카운트는 실제 기업 탐방을 통해 종목 선별에 대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imsh0214@fnnews.com 임상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