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대신증권, 자동차 로봇·자율주행 투자 모멘텀 점검

배한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2.04 13:26

수정 2026.02.04 13:21

대신증권, 자동차 로봇·자율주행 투자 모멘텀 점검

[파이낸셜뉴스] 대신증권은 오는 10일 오후 4시 공식 유튜브 채널 ‘대신TV’를 통해 자동차 업종의 로봇 및 자율주행 관련 투자 모멘텀을 점검하는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와 생산 공정 내 로봇 활용 확대가 본격화되면서 자동차 업종 전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산업의 중장기 성장 동력과 관련 테마를 점검하려는 수요도 확대되는 추세다.

이번 강연은 ‘자동차업종 로봇/자율주행 모멘텀 점검’을 주제로 김귀연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이 강사로 나선다. 김 연구원은 자동차 제조 공정의 자동화 트렌드와 자율주행 기술 발전 현황, 글로벌 완성차 및 부품 업체들의 전략 변화 등을 중심으로 자동차 업종의 투자 포인트를 분석할 예정이다.


김광민 대신증권 영업지원센터장은 “최근 자동차 업종은 로봇과 자율주행이라는 구조적 성장 테마가 부각되며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번 마켓인사이트라이브 세미나를 통해 투자자들이 자동차 업종의 핵심 모멘텀을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강연은 유튜브 ‘대신TV 마켓인사이트라이브’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동차·로봇·자율주행 산업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koreanbae@fnnews.com 배한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