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일본종합무역상사와 협력해 인도시장 진출
세계 각국 정밀화학기업향 고순도 수산화리튬 수출 증가 기대
세계 각국 정밀화학기업향 고순도 수산화리튬 수출 증가 기대
[파이낸셜뉴스] 하이드로리튬은 5일 인도 정밀화학업계에 국산 고순도 수산화 리튬 수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이드로리튬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인도 정밀화학기업 S사로부터 고순도 수산화 리튬을 공급해달라는 발주서를 접수받았다.
하이드로리튬 측은 “이번 당사 고순도 수산화리튬 제품의 인도 수출은 일본종합무역상사 A 사를 통해서 이루어졌다”라며 “인도 정밀화학기업 S사는 PVC 안정화제, 폴리머(Polymer) 첨가제, 왁스(Wax) 윤활제 및 금속 스테아레이트 등 다양한 유기화합물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다량의 고순도 수산화리튬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어 향후 지속적 공급 및 공급량 확대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다양한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대만 정밀화학기업 U 사와 금속 스테아레이트를 생산하는 일본 정밀화학기업 S 사도 당사 고순도 수산화리튬의 사용을 검토하고 있다“라며 ”일본과 대만으로의 고순도 수산화리튬 수출 확대도 기대된다“라고 부연했다.
여기에 국내 특수 리튬 그리스를 제조하는 업체들도 공급물량 확대를 요청하고 있어 국내 리튬 그리스업계향 고순도 수산화리튬 매출 또한 증가가 예상된다고 봤다.
사측 관계자는 “당사 모든 임직원은 당사 고순도 수산화리튬이 다양한 세계 리튬 수요업계로 수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